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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을 구조적으로 젊게 할 수 없는 기업은
살아남거나 번영하기 어렵다.

- Alexander Osterwalder -

Insa IMC

INSA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 비즈니스 모델
  • SWOT 분석

Insa IMC 전략의 핵심은 마테크(MarTech)를 통하여 소비자가 어떤 환경에서 가장 많은 액션(매출,상담, 예약등)을
일으키는지 분석하여 마케팅을 최적화 시키는 것입니다.

마테크(Martech)란 기본적으로 마케팅(Marketing) 과 기술(Technology )의 결합을 의미합니다. 요즘 흔히 말하는
Growth hacking, Performance Marketing, Digital Marketing 등이 마테크에 포함되는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적 분석에 기반한 측정을 이용하는 것이 마테크의 핵심입니다.

Insa Imc 전략은 즉각적인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의 전략을 빠르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여, 마케팅의 성공율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Insa IMC 전략의 핵심은 마테크(MarTech)를 통하여 소비자가 어떤 환경에서 가장 많은 액션(매출,상담, 예약등)을
일으키는지 분석하여 마케팅을 최적화 시키는 것입니다.

마테크(Martech)란 기본적으로 마케팅(Marketing) 과 기술(Technology )의 결합을 의미합니다. 요즘 흔히 말하는
Growth hacking, Performance Marketing, Digital Marketing 등이 마테크에 포함되는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적 분석에 기반한 측정을 이용하는 것이 마테크의 핵심입니다.

Insa Imc 전략은 즉각적인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의 전략을 빠르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여, 마케팅의 성공율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Insa IMC 전략은 1단계 Plan – 2단계 Position – 3단계 Execute – 4단계 Measure로 구성됩니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가 기존 마케팅회사들의 영역이라면, 4단계는 인사커뮤니케이션만의 특화된 영역입니다.

실제분석사례

Insa IMC 도입사례

A 기업

A기업은 2012년 매출 정체기에 인사커뮤니케이션을 만나 디지털마케팅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에 ATL(Above The Line) 위주의 광고를 집행하였으나
IMC 컨설팅을 통해 광고 예산을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재편성하였고 컨설팅 7년차인 2018년 목표를 2012년 대비 200%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ROAS를 분석하여 광고비를 증액 한 것이 매출증가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B 의원

B 의원은 2014년 개원부터 인사커뮤니케이션의 IMC 컨설팅이 함께한 의원입니다. 개원 첫해 급여 위주의 진료로 투자대비 나쁘지 않은 매출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2015년 주력진료과목을 비급여로 잡고, 병원의 컨셉을 변경하면서 2017년에는 약 300%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주력진료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으로 특정진료과목의 ROAS가 평균 3000%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C 기업(쇼핑몰)

C 기업은 전통공예품을 판매하는 인사동에 위치한 쇼핑몰입니다. 2009년부터 쇼핑몰을 구축해서 운영했지만 2012년까지 매출이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습니다.
Insa IMC 도입 후 상품의 포지셔닝과 수요가 있는 채널을 찾는데 주력했으며 B2B 마케팅 도입, 조달청 입찰등 상품을 필요로 하는 채널들을 추가로 개발한 것이
매출증가로 이어졌습니다.